닫기

이전페이지

활동 갤러리

메뉴보기

활동 갤러리

19년 2차, 3차 학대예방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관리자 | 2019-06-28 | 872

지난 6월  20일과 27일에 2회, 3회 장애인 학대예방교육을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과 센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했습니다.


2회는 17명, 3회는 21명이 참석해서 2시간에 걸쳐 장애인 학대 사례를 위주로 하여 부산장애인권익옹호기관 박용민 관장의 교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오늘날 사회복지 분야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의 고민 중의 하나가 '신체적 학대'를 둘러싼 어려움입니다.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을 제지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신체적 손상이나 상처와 관련하여 학대 기준이 무엇인지를 가장 많이 문의하시고 또 궁금해하시기도 합니다. 우리 기관 역시 이런 사례들이 접수되면 여러 다양한 조건과 상황을 고려하여 사례 판정을 하고 있으나, 쉽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아마도, 이런 쉽지 않은 과정을 거치면서 보편 타당한 기준이 정립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교육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하반기 교육에서도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기를 기대합니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목록

| |
등록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bsaapd/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bsaapd/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bsaapd/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