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전페이지

활동 갤러리

메뉴보기

활동 갤러리

18년 4차 전국 관장회의 다녀왔습니다.

관리자 | 2018-10-16 | 804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난 시간이긴 하지만, 지난 9월 19일(수)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이룸센터 대회의실에서 전국 장애인 권익옹호기관장 회의가 있었습니다.


주요 논의내용으로는 장애인 학대 신고 실적에 대한 부분과 2019년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운영지원  예산 관련 대책 부분이었습니다. 


'학대'의 법적인 개념이 있다고는 하나, 이를 해석하는 것과 관련하여 지역의 권익옹호기관이 조금씩 다르다 보니, 이를 조정하고 기준을 잡아나가는 논의가 제법 길게 있었습니다.


권익옹호기관이 설립된지가 이제 겨우 1년을 넘어서는 시점이니 만큼, 이러한 논의는 당연히 제기되어야 하는 것이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좀 더 섬세하고 세부적인 학대 기준이 마련될 수 있었습니다.


2019년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운영지원 예산 관련해서는 기대했던 것 만큼 정부에서 반영해주지 않은 현실에서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라는 방법을 두고 토론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와 관련, 추후 국정감사 이후 좀 더 궁리하기로 했습니다.


2019년 마지막 관장회의는 전국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대회가 있는 11월 16일~17일 사이에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벌써 마지막 회의라는 말을 쓰는 게 낯설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10월 중순이 넘어서는 이 시점, 부산권익옹호기관도 한 해 갈무리를 일찍부터 준비하고자 합니다.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이미지 대체문구를 입력하세요

목록

| |
등록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bsaapd/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1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bsaapd/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2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2/bsaapd/public_html/SW_config/Function_protank.php on line 273